하라와 함께하는 육아 놀이터

[놀이] 동탄 아이자람꿈터, 장난감 사지말고 빌리세요!(+대여방법) 본문

놀이와 미술

[놀이] 동탄 아이자람꿈터, 장난감 사지말고 빌리세요!(+대여방법)

H A R A 2021. 10. 23. 10:33
728x90

 

어느 날 하라가 피아노치고 싶다~라면서

피아노 장난감을 갖고 놀고 싶어하더라고요 :)

갖고싶어할때마다 사줄 수는 없으니 

집 근처의 아이자람꿈터(화성형 아이키움터)에서

빌려주기로 합니다.

 


연회비 20,000원

대여기간 2주

 

 

 

아이자람꿈터라는 이름이 아이키움터로 바뀌었네요.

위치는 동탄행복마을 푸르지오 아파트안에 있구요.

주차장을 통해서 나가면 안내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:)

 

 

 

 

화성시 거주자 또는 시 소재 직장인으로

만 5세이하의 영유아를 둔 부모는 모두 이용가능하고요.

운영시간은 화~금 10:00-17:00 / 토 10:00-15:00 입니다.

(점심시간은 12:00-13:00입니다)

 

연회비는 20,000원이에요.

원래는 무료대여였는데 연회비 시스템으로 바뀌었어요.

연회비는 1년간 이용가능이고 나중에 돌려줍니다.

 

 

 

 

문을 들어가서 좌측에 있는 실내화를 신고 들어갑니다.

우측에는 사물함도 있어서 이용가능해요 :)

입구에서 정면으로 장난감 대여실이 있어요.

입구에서 온도체크 후에 시간 맞춰 입장하시면 됩니다.

 

 

*여기서 잠깐! 예약은 어떻게 하냐면요.

 

 

 

구글플레이에서 화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 어플을

다운받으세요. 전에는 전화로 예약이 가능했는데

이제는 어플로 편하게 가능하답니다.

받은 후에 위의 이미지처럼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:)

 

어떤 장난감이 있는 지 목록도 확인가능하고요.

장난감 대여시간은 10분으로 장난감 2개, 책 5권

가능해요 :)

 

 

 

하라도 한바퀴 돌면서 이것저것 만져보고

빌려가고 싶은 걸 골라요 :)

피아노를 빌리러 왔지만 하라는 결국 

아이스크림 카트를 골랐습니다! ㅋㅋㅋㅋ

 

 

 

 

선생님께서 이렇게 장난감을 하나하나 체크해주시고

전 대여목록에 이름, 생년월일, 번호

그리고 대여한 장난감과 책을 적어요.

 

 

 

 

장난감은 이렇게 지퍼백에 넣어져 있고요.

하나씩 태그가 달려있어요.

장난감은 잃어버리면 개인배상해야하니

주의하셔야 합니다 ;)

 

 

 

 

하라는 아이스크림 카트와 뽀뽀로 마트 놀이 가방

그리고 책을 세권 빌렸어요.

하라는 똥똥똥이라는 책이 재밌는 지

계속해서 읽어달라고 했답니다 :)

빌리고 와서 보니 가을 나들이를 가요! 책과

똥똥똥 책은 세이펜이 되네요!

 

 

 

 

뽀로로 마트놀이 가방은 숫자공부를 하고

멜로디를 들으며 놀 수 있는 장난감이네요.

그런데 하라가 갖고놀기에는 조금 단순했던지

몇 번 하더니 아이스크림카트로 가네요 :)

 

아이스크림 카트는 20개월 전에 빌렸을때보다

확실히 잘 가지고 놀아요.

저(손님)에게 무슨 아이스크림을 먹을 지 물어보고

원하는 맛을 콘에 담아서 위에 소스도 칙칙! 뿌려주고요.

손님 나왔습니다~까지 완벽하게 마무리!

 

역시 자기 연령에 맞는 장난감들이 있나봐요.

 

 

 

 

일주일 후에 한 번 더 새로운 장난감들을

대여하러 가려고요 :)

다음번엔 어떤 장난감을 빌릴 지 기대되네요 :)

장난감! 사지 말고 빌리세요!

 

Comments